생활, 로하스로 살다

5월 제철음식, 주꾸미 냉이 볶음으로 지친 몸에 생기를

 

 

냉이메인

 


지금이 주꾸미 제철!
입맛 돋우는 주꾸미 냉이 볶음으로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요
 

심각한 수준의 미세먼지에 이어 중국발 황사의 영향으로 지칠 대로 지친 몸. 이런 때일수록 더욱이 건강에 유의해야 해야 한다는 점 아시죠? 5월 제철을 맞은 주꾸미를 이용한 주꾸미 냉이 볶음을 소개합니다.

 

주꾸미 냉이 볶음 소제목 1

 

주꾸미냉이

 

건강을 위한 메뉴인 만큼 나의 몸에 얼마나 좋은지 알고 먹어야겠죠?
몸의 활력을 되찾고 면역력을 책임져 줄 주꾸미와 냉이의 놀라운 효능을 먼저 알려드릴게요.

‘바다의 봄나물’ 주꾸미는 낙지의 2배! 오징어의 4배! 에 달하는 타우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타우린은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 피로 해소에 특효약이죠. 이뿐만 아니라 주꾸미에는 EPA, DHA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매우 좋다는 사실!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냉이는 부위에 따라 향과 맛이 다르답니다. 잎에서는 진한 풀향이 가미된 감칠맛을, 뿌리에서는 더덕과 비슷한 향미의 단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채소 중에서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고 칼슘, 철분 등 무기질과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해조류와 잘 어울리는 나물이기도 한 냉이! 주꾸미와 함께 맛있고 건강한 식탁을 준비해 볼까요?

 

주꾸미 냉이 볶음 소제목 2

 

재료1

 

재료 : 주꾸미 400g, 냉이 100g, 양파 1개, 당근 ½개, 호박 ½개, 대파 ½개, 참기름 1 작은 술, 식용유 3 큰 술

 

재료2

 

양념 재료 : 고춧가루 3 큰 술, 고추장 2 큰 술, 물엿 2 큰 술, 간장 2 큰 술, 설탕 1 큰 술, 미림 2 큰 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다진 생강 ⅓ 작은 술, 통깨 조금, 후추 조금

 

주꾸미 냉이 볶음 소제목 3

 

 

1. 굵은 소금과 밀가루를 사용하여 주꾸미를 손질해 주세요.

 

TIP. 주꾸미를 살짝 볶은 후 조리하면 물이 많이 생기지 않아요

 

 

2. 양파, 애호박, 당근, 대파를 손질해 주세요.

 

TIP. 손끝이 다치지 않도록 살짝 구부려 넣고 첫 번째 관절에 면이 닿도록 하면 손의 움직임도 부드러워지고 다치지 않아요.

 

 

3. 냉이는 시든 잎을 떼어주고, 잔뿌리의 이물질은 칼로 긁어 모래를 제거합니다.

 

 

4. 양념장을 섞어 준비해 주세요.

 

 

5. 그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20초 가열해 주세요.

 

TIP. 오라니어 인덕션에서 조리할 경우 9단계 1분으로 예열해주시고, 일반 팬의 경우 약간 센불로 예열해주세요.
 

 

6. 대파를 볶아 향을 낸 후 야채를 넣고 3분간 볶아주세요.

 

 

7. 일반 팬의 경우 중불로 인덕션은 8단계로 조절 후 데친 주꾸미, 양념, 냉이를 넣고 고루 볶습니다.

 

 

8.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하세요.

 

 

9. 알맞은 접시에 옮겨담고 깨를 뿌리면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만드는 주꾸미 냉이 볶음 완성!

 

TIP. 팬 사용 후에는 미지근한 물에 담근 후 꼭 중성세제와 부드러운 스펀지로 세척해주세요.

 

▶ 동영상으로 레시피 보기

 

 

주꾸미 냉이 볶음 소제목 4

 

gif

 

주꾸미 냉이 볶음 레시피를 보시면서 사진 속 프라이팬이 궁금하셨던 주부님들을 주목 해주세요 !

 

조리 시 사용된 팬은 그린팬 바르셀로나 스텐팬인데요. 고급스러운 디자인만으로도 눈길을 사로 잡지만 바닥부터 옆면까지 빠르고 고르게 열 전달이 가능한 기능성에 한번 더 놀라게 되는 프라이팬입니다. 세라믹 코팅으로 유해물질로부터 안심할 수 있고 소량의 오일과 장시간 요리에도 잘 눌어붙지 않는 그린팬 바르셀로나 스텐팬으로 더욱 건강한 요리를 완성하세요. 😀

 

 

 

관련글 보기